혹시나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먼저 업데이트를 하면, 아래와 같이 App Store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왼쪽 위에서 2,2 에 있는 AppStore가 보이시죠?
신기하네요.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이 됩니다. 첫보기에는 아이튠즈와 비슷하네요.
여기에서 MindNode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설치를 누르면, App Store ID와 암호를 넣으라고 합니다. 기존에 있던 것을 넣으시면 되겠죠.
입력을 하면, 아래 그림에서 오른쪽 중간 쯤에 아이콘이 날아가는 것이 보이시죠?
이거 캡춰하는데 좀 걸렸습니다.
설치하면서 슝~ 날아가서 Dock에 척 붙습니다.
그리고 실행을 하면
이렇게 실행이 됩니다.
참... Mac사용하기 쉬운 세상이 왔네요.
지금 CES 2011에서 안드로이드 허니컴으로 탭이 많이 나올 거라고 다들 들떠 있는데,
애플은 Mac App Store로 PC 어플리케이션 시장을 선점(?), 확대(?)하겠네요.
이제 Visual Studio로 앱 개발하시던 분들이 XCode로 Mac앱을 만드시겠어요.
iPhone/iPad와 호환 되는 Mac App이 많이 나오는 시기가 올것 같습니다.
국내에 게임 개발 회사들은 맥OS용으로도 게임을 만들어서 판매할 수 있을 것이고, 또 다른 시장을 국내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기에는 iPhone/iPad의 앱들이 그대로, 맥용으로 이동이 되겠지만, 점차 키보드와 마우스로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앱들이 개발이 될 것이고, 더 나아가 iPhone/iPad와 연동해서, 할수 있는 앱들이 나올 것 같습니다.
특히 전자책과 기업용 앱들은 기본의 윈도우 PC시장에서 Mac용 시장으로 그 활용이 더 넓어 질 것 같습니다.
Mac App Store는 한마디로 편리하지만 섬뜩한 느낌 입니다.
게임 배급사 혹은 애플케이션 배급을 하던 곳들은 타격이 크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