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IBezierPath를 이용해서, 물방울 모양의 Path를 만듭니다.
source code
- (UIBezierPath *)waterDropPath:(CGRect)frame { //NSLog(@"makeWaterDropPathIn: %@", NSStringFromCGRect(frame) ); float x = frame.origin.x; float y = frame.origin.y; float hW = frame.size.width/2.0f; float H = frame.size.height; CGPoint sp = CGPointMake(x+hW, y); //Start point CGPoint cp = CGPointMake(x+hW, y+H-hW); //Center point CGPoint b1 = CGPointMake(x, y+H-hW); //WaterDrop left point CGPoint c1 = CGPointMake(x+hW, y+hW+hW/2); //왼쪽 내려오는 부분에서 사용 CGPoint c2 = CGPointMake(x, y+H-hW-hW); CGPoint c3 = CGPointMake(x+hW+hW, y+H-hW-hW); //오른쪽 올라가는 부분에서 사용 UIBezierPath *path = [[UIBezierPath alloc] init]; [path setLineWidth:0.5f]; [path moveToPoint:sp]; //시작점으로 이동 [path addCurveToPoint:b1 controlPoint1:c1 controlPoint2:c2]; //왼쪽 물방울 내려오는 부분 [path addArcWithCenter:cp radius:hW//-0.5f startAngle:DEGREE_TO_RADIAN(180) endAngle:DEGREE_TO_RADIAN(0) clockwise:NO]; //물방울 아래부분 [path addCurveToPoint:sp controlPoint1:c3 controlPoint2:c1]; //오른쪽 올라가는 부분 return path; }
2. Path로 부터 현재 뷰의 layer의 mask를 설정합니다.
source code
- (void) setWaterDropClippingArea:(CGRect)frame { //클립핑 영역을 만든다. [self setClippingAreaFromPath:[self waterDropPath:frame]]; } - (void)setClippingAreaFromPath:(UIBezierPath *)path { CAShapeLayer *mask = [CAShapeLayer layer]; mask.path = path.CGPath; self.layer.mask = mask; }
3. 결과물
위 소스의 sp, cp, b1, c1, c2, c3 위치를 왼쪽에 표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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