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경우, UIImageView의 CALayer를 이용해서 그림자를 설정해줄 수 있다.
그림자 설정은 테두리 설정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지만, 라운드 처리와는 같이 사용할 수가 없다.
masksToBounds를 설정해서 주변을 Mask처리해야 하므로 그림자 부분이 사라지게 된다.
소스
#import <QuartzCore/QuartzCore.h> .. - (void)viewDidLoad { [super viewDidLoad]; self.imageView.layer.shadowColor = [UIColor blackColor].CGColor; //그림자 색상 self.imageView.layer.shadowOffset = CGSizeMake(5.0, 5.0); //그림자 Offset self.imageView.layer.shadowOpacity = 0.9f; //투명도 self.imageView.layer.shadowRadius = 2.0f; //그림자 코너 부분 self.imageView.layer.backgroundColor = [UIColor blackColor].CGColor; }
동작 화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