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6일 수요일

[QML/Qt] Windows에서 Qt Creator용 Debugging 설정하기.


먼저 Qt Creater를 설치하고 디버깅을 해보면, CDB와 GDB가 설정이 되어 있지 않는다고 한다.
이건 Visual Studio를 설치하는 것과 별개로 윈도우에 Win SDK가 있느냐 없느냐 의 차이이다.
그러므로 Visual Studio를 설치하더라도, 다시 Win SDK를 설치해야 되는 것이다.

이 설명은 Qt Creator 웹사이트에 나와 있다.

그리고 거기에 Installing Native Debuggers 부분에 보면, Debugging tools for Windows에 링크가 있다.
하지만 링크에 접속해 보면 웹사이트가 바뀌었다고 한다.
    The contents of this page have been removed or relocated. You should be automatically redirected to the New Destination in 5 seconds.
새로운 위치로 가고,
거기에서























위 항목에 들어가면 Microsoft Windows SDK for Windows 7 and .Net Frame4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받아서 설치하고, Rebooting 한 후, Qt Creator에서 해당 Project를 디버깅 실행하면, 심볼위치를 설정하라고 하고, 적당한 곳을  설정하면, 디버깅이 가능하게 된다.

단, 프로젝트의 실행 환경을 Release가 아닌 Debug로 설정을 하고, F5으로 디버거를 실행시켜야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